Body 힐링

눈이 침침하고 피곤하세요? 눈을 건강하게 하는 방법 4가지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유일한축복 2020. 8. 29. 00:37
반응형

저는 45년 가까이 안경을 친구처럼 쓰고 삽니다. 중학교 1학년 때 안경 쓴 친구가 부러워서 일부러 눈을 나쁘게 만들어서 안경을 쓰는 어리석음을 범했답니다. 불편할 거라는 생각은 눈곱만큼도 해 보지 못한 철없는 시절이었지요.

지금도  눈이 침침하고 뻑뻑한 상태인데도 멈추지를 못하고 일처럼 글을 쓰고 있네요. 시원한 물로 세수를 하고 들어와서 눈관리에 대하여 써보려고 합니다.

 

눈 건강을 지켜보려 건강보조식품도 엄청나게 섭취해보기도 하고, 눈에 좋다고 하는 결명자차도 무진장 끓여서 마셔도 보았는데 나이가 드니 눈도 함께 늙어가는 것 같아요. 보이지 않는 오장육부도 기능이 떨어지는데 눈이 뭐라고 아~~ 옛날이여~~ 하고 있겠어요. 컴퓨터와 스마트폰과 애인처럼 살다 보니 요즘은 첨으로 인공눈물이란 것도 넣어보았어요. 약이라는 존재를 가까이하기 싫지만 어쩌겠어요. 불편할 때는 한두 번 써 보는 수밖에요. 그러나 친구처럼 가까이 하기는 정말 싫어요.

컴퓨터와 CELLPHONE의 사용이 많아지면서 눈의 피로함이 더 많아지는 것 같아요. 안 볼 수도 없고 안 하고 살 수도 없는 이 환경이 썩 내키지는 않지만 적응해서 살아야 심심하지 않겠죠? 눈이 아프면 두통까지 따라오고 눈에 이물감이 심해서 눈을 제대로 뜰 수도 없어 불편함이 한두 가지가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눈을 건강하게 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여 알아보려 합니다~

첫째, 후두하근 마사지하기라고 하네요. 목 뒤쪽에 자리한 후두하근을 눌러서 마사지를 하면 눈이 맑아지고 두통도 좋아지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따라 해 보세요.

둘째, 눈 건강에 좋다고 하는 음식들을 섭취해보라고 하네요. 이미 눈에 좋은 건강식품들이 시중에 넘쳐나지만 만병은 음식으로 치료가 되지 않으면 약으로도 치료가 되지 않는다고 하니 먼저 좋은 식습관을 길 들이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해요. 검은콩, 고등어, 시금치 등에 많이 있는 VITAMIN A와 요즘 TV에 불티나게 홍보하는 루테인 많이 들었다는 식품과 오메가 3 성분이 있는 음식을 섭취하면 눈에 영양분을 준다고 하네요. 눈에도 모세혈관이 있어서 혈관이 건강하면 눈도 좋아지는 것 같아요. 우리 몸에서 다른 것으로 대체할 수 없는 것이 혈관이라고 하니 피를 맑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셋째, 눈 체조를 해보라고 하네요. 머리는 고정시키고 눈을 상하좌우로 움직여서 5초 이상 유지하거나 눈을 좌우 방향으로 돌려보는 운동을 하면 눈의 피로감을 덜어준다고 하네요.

넷째, 온열 마사지를 하라고 하네요. 손바닥끼리 열심히 비벼서 눈꺼풀 위에 올려놓거나, 타월을 따뜻하게 해서 눈에 올려놓는 온열맛사지를 하면 좋다고하네요. 저는 물을 짠 타올을 전자레인지에 뜨겁게 해서 비닐봉지에 넣어서 사용하니까 온열감이 오래도록 지속되어서 좋더라고요.

저는 일시적인 효과보다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시중에 판매하는 건강보조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면서 위의 방법을 가끔씩 해보고 있어요. 아이들에게는 라섹을 해서 안경을 쓰고 있지는 않지만 안구건조증이 심해서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는 오메가 3와 *니시티에서 판매하는 눈 건강보조식품으로 관리한 후 지금까지 약 4년 정도 되었는데 불편함이 없다고 하네요.  건강보조식품을 여러 가지 보충하다 보면 돈이 술술 나가서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음식과 함께 죽을 때까지 관리가 제일 필요한 부분이 눈인 것 같아요. 저도 그만 멈추고 자야겠어요.

모두 모두 건강하시길 축복합니다~~ 2018년 제일 헬스 사이언스 라는 회사에서 캠페인 한 자료가 보여서 캠쳐 해 보았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