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상 힐링

통째로 먹는 자연요리법 - Macrobiotic Cooking

유일한축복 2020. 9. 3. 00:38
반응형

 

우리의 땅에서 난 제철 재료로

우리의 식생활에 맞게 만들어보는

마이크로 비오틱 건강 밥상!

자연요리연구가 이양지가 알려주는

마이크로 비오틱 건강 밥상 차리기의 기초와 식단 '개정판'을 사보았어요.

 

이양지 선생님을 유튜브에서 알게 되고 건강밥상에 대하여

책을 쓰신 것을 알고 살림에 적용하려고 구매를 해 보았어요

이 요리법은 일본에서 시작된 '장수 건강법'이라고 하네요.

선생님의 요리 철학은 가능한 한 내가 살고 있는 나라의 땅에서

제철에 나오는 재료를 선택하고 버리는 것 없이

식재료 '전체'를 사용한 생명력이 가득한 음식을 먹어보라고 하시네요.

식단 또한 음이나 양에 치우치지 않도록 중용의 식단을 구성해 보라고도하셔요.

주식과 부식을 확실히 구분하고 현미와 채소 반찬, 콩 요리 등

자연식과 친해지길 권하시네요.

선생님의  블로그에 가면 많은 정보들이 있어요.

특히 최근에 '하루 한 가지 채소 요리' 책을 출간하였는데

제철 채소로 만드는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한 끼라고 하네요.

포스트잇을 끼워가면서 한 가지씩 해 보고 있는데 

요즘은 새우와 호박과의 만남을 자주 하고 있답니다.

코로나 19로 집에만 있는 동안이라도 건강한

한 끼를 자주자주 해 드시기를 권해드려요.

 

www.youtube.com/watch?v=Gz4ZOJJ__Q4  꼭 해보세요. 정말 맛있어요~~

blog.naver.com/3hlife

 

이양지의 마크로비오틱 쿠킹 : 네이버 블로그

국내 최초 19년경력마크로비오틱 전문 지도사 / 몸과 마음이 편해지는 음식 알려드려요/국내 유일 마크로비오틱 식생활지도사 양성기관 자격명: 마크로비오틱식생활지도사 자격의 종류: 등록(��

blog.naver.com

https://coupa.ng/bJeh2F

반응형